모의고사

Uway
  지난 모의고사 보기

  


 7월 학력평가 대학수학능력시험 기본계획이 확정되고 대부분 대학의 전형계획이 발표되는 시점과 맞물려 실시되므로 수능의 경향이 구체적으로 반영되는 시험이라고 있다.

 성적 결과의 정확도보다는 문항의 출제경향 등을 파악하는 것이 관건이라고 있겠다.

  

  

학력평가 대비전략과 활용법

 

 대부분 모의고사 출제 유형은 기출문제를 분석함으로써 어느 정도 파악할 있다. 그만큼 기출문제를 풀어 보고 체득하는 것이 중요한 학력평가 공략 하나인 것이다.

 모든 문항에 대한 분석이 어렵다면 유웨이중앙교육에서 제공하는 영역별 오답률 상위에 랭크된 문항이라도 확인하여 어떤 유형의 문제에서 수험생들이 가장 많이 틀리는지 짚고 넘어가는 것이 좋다.

시험을 치른 후에 가장 신속하게 자신의 결과를 확인하려면 공신력 있는 입시기관의 온라인서비스를 이용하도록 하자.

 특히 유웨이중앙교육은 최다 회원 성적정보를 바탕으로 정확한 등급 컷과 배치점수 자료를 시험 직후부터 제공하므로 7 학력평가 성적에 따른 위치와 지원가능대학을 빠르고 편리하게 확인할 있다.

 

 

여름방학 공부방법

 

 

1. 국어 영역

 지문을 꼼꼼하게 읽고, 정답처럼 보이는 오답지를 걸러낼 수 있어야 한다.

독서 제재를 보면, 세부 내용을 파악하는 문제 유형에서도 답지의 내용을 해당 지문에서 찾는 데 시간이 많이 걸리게 답지를 구성하는 경향이 있다. 세부 내용을 단순히 확인하는 것이 아니라, 지문의 내용을 통해 유추하고 한 번 더 생각해 보아야 하는 답지들이 제시되기 때문이다. 따라서, 지문의 전체적인 구조를 이해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세부적인 내용까지 파악할 수 있도록 지문을 꼼꼼하게 읽으면서 문제를 풀어야 한다. 또한 최근 시험에서는 답지가 맞는 내용인지 틀린 내용인지 판단하기 어려운 문제들이 많이 출제되고 있다. 가급적 지문에서 근거를 찾아 명확하게 답지의 옳고 그름을 파악할 수 있어야 하며, 지문에서 근거를 찾기 어려울 때에는 배경지식을 동원하거나 출제자의 의도를 파악해 보도록 하자.

 

2. 수학 영역

 자주 출제되는 부분을 다시 한 번 정리하고 문제풀이 시간을 생각하면서, 실제로 수능을 치르고 있다는 생각을 가지고 모든 문제를 풀어야 한다. 문제에 해당하는 개념이나 공식 등은 다시 한 번 상기하면서 내가 풀 수 있는 문제는 반드시 정답을 고르겠다는 자세가 필요하다. 고난도 문제의 경우에는 쉬운 문제를 먼저 푼 후에 문제 풀이를 하는 것이 좋으며, 문제에서 요구하는 것이 무엇인지를 정확히 파악한 후에 문제 풀이를 해야 한다. 정답을 고르고 난 후에 반드시 다시 한번 점검해 보는 시간을 가져야 실수를 줄일 수 있다.


 

3. 영어 영역

 빈칸 추론 문제에 각별히 주의하면서 시간 안배에 신경을 써야 한다.

가장 고난도 문제라고 할 수 있는 빈칸 추론 문제를 어떻게 푸느냐에 따라서 영어 영역의 점수가 결정될 수 있다. 모든 문제는 항상 주제와 요지를 생각하면서 문제를 풀어야 한다. 이 주제와 요지가 곧 정답으로 연결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또한 70분 안에 모든 문제를 다 풀 수 있도록 문항당 시간 안배를 항상 신경 쓰면서 문제 풀이를 해야 시간이 부족해서 당황해 하지 않을 것이다. 즉, 어려운 한 두 단어에 신경을 쓰지 말고 글의 흐름을 파악하면서 속독을 해야 한다.


 

4. 사회탐구 영역

 교과 개념과 원리를 체계적으로 정리해 두자. 사회탐구는 다양한 자료를 활용하여 문항을 구성하여 출제되는데, 이러한 자료의 핵심을 파악하기 위해서는 교과 개념을 체계적으로 파악해 두어야 한다. 특히, 서로 다른 단원의 내용을 연결하여 구성한 문항들이 많이 출제되므로 관련된 교과 개념은 함께 알아 둘 필요가 있다. 또한 시사적인 소재를 활용한 문항 및 일상생활과 관련된 문항이 일정 비율 출제되고 있으므로, 시사적인 소재를 정리해 두어야 한다.


 

 

5. 과학탐구 영역

 과학탐구 영역은 교과 특성상 그래픽 자료(그림, 도표, 그래프 및 실험)를 활용한 문항이 대부분이다. 따라서 각 단원에 나와 있는 그래픽 자료는 어떤 것이 있는지 살펴 두고, 여기에 포함되어 있는 핵심 내용의 개념을 올바르게 해석할 수 있어야 한다. 교과서에 나오는 기본 개념 및 그림 자료 등은 반드시 이해하고 숙지해야 하며, 낯설고 새로운 자료를 보더라도 당황하지 말고 알고 있는 교과 개념을 주어진 자료에 어떻게 적용하여 문제를 해결할 것인지를 생각하며 꼼꼼히 살펴보는 습관을 길러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