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의고사
  지난 모의고사 보기

 

20189월 고2 학력평가 대비전략 

 

 교육청 모의고사와 같은 질 높은 문항의 연습은 수험생들에게 꼭 필요한 공부 방법이라 할 수 있다. 또한 9월 시험의 경우 여름방학이 끝나고 치르는 시험으로, 결과에 따라 학습의 방법을 다시 세울 수 있는 기준이 될 수 있다.비록 2학기가 시작하자마자 시험을 치르게 되어 긴장되고 부담스러울 수도 있지만 최근 수능의 출제 경향과 문제 유형의 감()을 확실히 잡겠다는 개념으로 접근하도록 하자.

 

1. 자신의 영역별, 단원별 강약점을 정확히 파악하여 구체적인 학습 대책을 세우라.취약하다고 느끼거나 자주 틀렸던 영역과 각 영역의 단원을 파악하여 공부하도록 하자. 출제 비중이 높거나 출제 가능성이 높은 단원을 파악하여 그 부분을 집중적으로 공략하도록 하자. 

 

2. 모든 시험 대비의 기본은 교과서라는 것을 반드시 명심하라.상위권 학생들보다는 중하위권 학생들에게 꼭 필요한 학습 전략이다. 많은 학생들이 교과서를 등한시하고 문제집만 열심히 풀고 있는 모습을 보게 된다. 모든 문제의 기본은 교과서라고 할 수 있다. 최근에는 수능에서 생소한 소재가 등장하거나 사고력, 응용력을 요구하는 문제가 많이 나오기 때문에 교과서 내용이 수능과 거리가 있는 것처럼 보일 수 있다. 그러나 교과서의 기본 개념이나 원리, 공식, 법칙 등은 모든 문제를 푸는 데 기본이 되며, 이를 정확히 이해해야만 응용 문제뿐만 아니라 고난도 문제도 풀 수 있다. 

 

3. 기출 문제를 통해 유형을 분석하고 그에 대비하라.교육청에서 실시한 모의평가, 사설 입시 기관에서 실시한 모의고사를 다시 한 번 풀어 보자. 이를 통해 문제의 유형과 출제 방향을 가늠해 보고, 이에 따른 학습 방향을 모색해 보아야 한다. 기출 문제가 그대로 출제되는 경우는 없다 할지라도, 이를 통해 출제 비중이 높은 단원과 문제 형식 등을 파악할 수 있을 것이다.